명조 절지 에코 조합 무기 스킬 공략
희귀도 | ★5 | |
속성 | 응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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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기 | 증폭기 |
종합 최강 티어 | 리세마라 티어 |
명조 1.2버전 달빛의 축복 인간의 염원 전반기에 출시한 절지 출시이후 티어가 전반적으로 변했다. 금희를 메인 공격자로 편성하여 서브딜러로 주로 활약한다. 반주 스킬로 공명 스킬 피해 부스트를 제공할 수 있다. 반주 스킬로 다음 등장 캐릭터의 공명 에너지 회복도 가능하여 파티를 운용하기 상당히 편하다. 아쉽게 공격 범위는 좁은편에 속한다. 편의성이 꽤 올라갔다는 점에서 현재도 고평가를 받고 있다.
티어 보기
추천 파티 조합
메인 딜러 | 서브 딜러 | 서포터 |
금희 서포트 조합
메인 딜러 | 서브 딜러 | 서포터 |
절지 메인 딜러 조합
추천 무기
무기 | 추천도 / 옵션 |
옥수 비단 |
추천도 : ★5 공격력이 12%/15%/18%/21%/24% 증가된다. 공명 스킬 발동 시 획득 효과: 자신이 출전 상태일 시 일반 공격 피해 보너스가 12%/15%/18%/21%/24% 증가되며, 해당 효과가 최대 3스택 중첩이 가능하고, 6초간 지속된다. 반주 스킬 발동 시 이미 3스택의 효과가 누적된 경우, 모든 스택을 소모하여 자신이 출전 상태가 아닐 시의 일반 공격 피해 보너스를 52%/65%/78%/91%/104% 증가시키며, 27초간 지속된다 |
청음 |
추천도 : ★4 공명 해방 발동 시, 자신의 공격력이 15%/23.25%/31.5%/39.75%/48% 증가하고, 15초간 지속된다. |
금주의 수호 |
추천도 : ★3 변주 스킬 발동 시, 자신의 공격력이8%/10%/12%/14%/16% 증가하고, HP가 10%/12.5%/15%/17.5%/20% 증가하며, 15초간 지속된다 |
에코
4코스트(메인) | 3코스트 | 3코스트 | 1코스트 | 1코스트 | |
에코 종류 | 음엄한 백로 |
떠오르는 구름 5세트 2세트 : 공명 효율 10% 증가 5세트 : 반주 스킬을 사용한 후, 다음에 등장하는 공명자의 공격력이 22.5% 증가하며, 15초 동안 지속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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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옵션 | 크리티컬 크리티컬 피해 |
용결 피해 보너스, 공격력% | 공격력 | ||
부옵션 | 크리티컬, 크리티컬 피해, 공격력%, 공명 효율, 일반 공격 피해 보너스, 공격력 |
4코스트(메인) | 3코스트 | 3코스트 | 1코스트 | 1코스트 | |
에코 종류 | 반디의 군세 |
야밤의 서리 5세트 2세트 : 응결 피해가 10% 증가된다 5세트 : 일반 공격이나 강공격을 사용하면, 응결 피해가 10% 증가, 해당 효과는 3스택 중첩이 가능하며, 15초간 지속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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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옵션 | 크리티컬 크리티컬 피해 |
용결 피해 보너스, 공격력% | 공격력 | ||
부옵션 | 크리티컬, 크리티컬 피해, 공격력%, 공명 효율, 일반 공격 피해 보너스, 공격력 |
스킬
일반 공격 – 수묵담채화 | 일반 공격 최대 3단 연속 공격을 가하여 응결 피해를 입힌다. 강공격 스태미나를 소모하여 목표를 공격하고 응결 피해를 입힌다. 강공격은 일반 공격 단수를 중단시키지 않는다. 공중 공격 스태미나를 소모하여 공중에서 최대 2단 연속 공격을 가하고 응결 피해를 입힌다. 회피 반격 회피 성공 후 일정 시간 내 일반 공격을 짧게 누르면 목표에 응결 피해를 가한다. |
공명 스킬 – 무형의 형상화 | 응결 피해를 입힌다. 절지가 60pt 이상의 「영감」을 보유하면 「영감」 60pt를 소모하여 두루미의 그림자 · 좌 및 두루미의 그림자 · 우를 소환한다. 지상에서 짧게 누르면 지상에 두루미의 그림자가 소환된다. 지상에서 길게 누르거나 공중에서 짧게 누르면 공중에 두루미의 그림자가 소환된다 |
공명 회로 – 명작의 탄생 | 두루미의 그림자 절지가 공명 스킬 무형의 형상화 혹은 강공격 구성 발동 시, 「영감」을 소모하여 두루미의 그림자를 소환할 수 있다. 두루미의 그림자는 두루미의 그림자 · 좌, 두루미의 그림자 · 중, 두루미의 그림자 · 우로 나뉘며, 각 유형은 최대 1개까지 존재할 수 있고, 15초간 지속된다. 강공격 · 구성 다음 5가지 조작을 수행할 때, 스태미나를 소모하여 해당 스킬을 발동하며, 목표에게 공격을 가하여 응결 피해를 입힐 수 있다. 일반 공격 3단 발동 후 일정 시간 내에 일반 공격 길게 누르기 공명 스킬 무형의 형상화 발동 후 일정 시간 내에 일반 공격 짧게 누르기 공명 스킬 천재의 붓놀림, 공명 스킬 궁극 · 천재의 붓놀림 발동 후 일정 시간 내에 일반 공격 길게 누르기 공중 상태일 경우 일반 공격 길게 누르기 회피 후 일반 공격 길게 누르기 발동 시 절지가 30pt 이상의 「영감」을 보유하면, 「영감」 30pt를 소모하여 두루미의 그림자 · 중을 소환한다. 공명 스킬 · 천재의 붓놀림 절지의 주변에 두루미의 그림자가 있는 경우, 공명 스킬은 천재의 붓놀림으로 대체된다. 해당 스킬 발동 시: 두루미의 그림자 위치로 순식간에 이동하여 두루미의 그림자를 제거한 후, 흰두루미를 소환하여 목표를 공격하고 응결 피해를 입히며, 해당 피해는 일반 공격 피해로 적용된다. 공중에 있는 두루미의 그림자 위치로 순식간에 이동할 경우 공중 회피 횟수가 리셋된다. 「궁극」 1스택을 획득하게 되고, 8초간 지속되며, 최대 2스택 중첩이 가능하다. 공중에서 발동 가능하다. 공명 스킬 · 궁극 · 천재의 붓놀림 절지의 주변에 두루미의 그림자가 있고 「궁극」 스택이 2스택일 경우, 천재의 붓놀림은 궁극 · 천재의 붓놀림으로 대체된다. 해당 스킬 발동 시: 궁극이 모두 제거된다. 두루미의 그림자 위치로 이동하여 두루미의 그림자를 제거한 후, 흰두루미를 소환하여 목표를 공격하여 더 높은 피해량의 응결 피해를 입히며, 해당 피해는 일반 공격 피해로 적용된다. 동시에 절지의 일반 공격 피해 보너스를 18% 증가시키며, 27초간 지속된다. 공중에 있는 두루미의 그림자 위치로 이동할 경우 공중 회피 횟수가 리셋된다. 공중에서 발동 가능하다. 「영감」 획득 규칙 「영감」 최대 누적 가능: 90pt 기본 공격으로 피해를 입힐 시 「영감」을 회복할 수 있다. 변주 스킬 발동 시 「영감」을 회복할 수 있다 |
공명 해방 – 상상과 현실 | 절지가 재두루미를 소환하여 전투를 지원한다. 공중 발동이 가능하다. 재두루미 파티 내의 출전 캐릭터가 피해를 입힐 경우, 재두루미를 소환하여 목표에게 협동 공격을 가하고 응결 피해를 입히며, 해당 피해는 일반 공격 피해로 적용된다. 피해를 입힌 후 3초 내에 초당 재두루미 1마리를 소환할 수 있으며, 해당 효과는 초당 1번 발생할 수 있다. 재두루미가 입힌 피해는 해당 효과를 발생시키지 않는다. 재두루미는 초당 최대 1마리까지 소환할 수 있으며, 누적 21마리를 소환할 수 있다. 해당 효과는 30초간 지속되거나, 재두루미가 소환 가능한 수량에 도달할 때까지 지속된다 |
변주 스킬 – 붓끝의 빛 | 목표를 공격하여 응결 피해를 입힌다 |
반주 스킬 – 글레이징 기법 | 다음 등장 캐릭터의 응결 피해를 20% 부스트하고, 공명 스킬 피해를 25% 부스트하며, 14초간 지속된다. 다른 캐릭터로 전환하면 효과가 즉시 종료된다 |
공명 체인
추천 1돌파 그 외 4돌파 추천
골법용필(骨法用筆) | 절지가 공명 스킬 궁극 · 천재의 붓놀림을 발동할 시 공명 에너지 15pt가 회복되고, 자신의 크리티컬이 10% 증가되며, 27초간 지속된다. |
기운생동(氣韻生動) | 공명 해방 상상과 현실로 재두루미 소환 가능한 수량을 6마리 증가시킨다 |
응물상형(應物象形) | 절지가 공명 스킬 무형의 형상화, 공명 스킬 천재의 붓놀림 혹은 공명 스킬 궁극 · 천재의 붓놀림을 발동할 시 공격력이 15% 증가되고, 최대 3스택 중첩이 가능하며, 27초간 지속된다 |
수류부채(隨類賦彩) | 절지가 공명 해방 상상과 현실을 발동할 시 파티 내 캐릭터의 공격력이 20% 증가되며, 30초간 지속된다 |
경영위치(經營位置) | 공명 해방 상상과 현실이 지속되는 동안, 재두루미 3마리를 소환할 때마다 재두루미 1마리를 추가로 소환하여 협동 공격을 가하고 재두루미 피해량의 140%에 해당하는 피해를 입힐 수 있다. 해당 피해는 일반 공격 피해로 적용되고, 재두루미 소환 효과를 발생시키지 않는다 |
전이모사(傳移模寫) | 공명 스킬 천재의 붓놀림 혹은 공명 스킬 궁극 · 천재의 붓놀림을 발동할 시 흰두루미 1마리를 추가로 소환하여 공명 스킬 천재의 붓놀림 피해량의 120%에 해당하는 피해를 입힐 수 있으며, 해당 피해는 일반 공격 피해로 적용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