붕괴 스타레일 스파클 스킬 광추 성능 유물 조합 공략
2024년 2월 29일 워프로 획득할 수 있는 스파클 공략입니다.
스파클 성능 분석
레어리티 | ★5 | |
속성 | 양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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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명 | 화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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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속 | 가면의 우인 |
서포터 스파클 양자 파티를 구성 시 필수로 한자리에 들어갈 것으로 보인다. 양자 캐릭터 구성 숫자에 비례한 추가 버프로 획득할 수 있기 때문이다. 필살기가 상당히 인상적인데 아군의 전투 스킬 4pt를 회복시키고 특성으로 발동되는 피해 증가 효과가 스택당 n% 증가한다. 회전율도 3턴 주기로 상당히 좋기 때문에 고민하지 않고 쿨마다 굴려주면 좋다. 전투 스킬로 지정된 단일 아군의 치명타 피해가 스파클 치명타 피해의 n%+n%의 배율로 증가한다. 추가적으로 해당 목표의 행동 게이지가 50% 증가한다. 스킬의 버프는 다음 턴 개시까지 지속되기 때문에 메인 어태커를 몰아줄 수 있다. 청작이나 음월, 제례 등 높은 sp소비의 양자 어태커와 조합한다. 양자 구성이 덜 되었어도 미래를 위해서 꼭 가져가면 좋겠다. 개인적으로는 2돌파가 적당하지 않을까 생각한다. 전무 ‘속세에세어의 유희’는 필수다 장착 시 치명타 피해%의 증가하며 가면 버프로 동료 치명타 확률과 치명타 피해가 증가하기 때문이다.
스파클 티어는?
추천 조합 편성
공격자 | 서포터 | 서포터 | 힐러 |
대량의 SP를 사용하는 청작의 화력을 극대화할 수 있는 파티 편성!
공격자 | 공격자 | 서포터 | 힐러 |
스파클의 전체 버프를 활용하여 경류와 음월을 공격자에 넣은 구성이다.
공격자 | 서포터 | 서포터 | 힐러 |
무과금용으로 조합한 스파클 파티구성 메인딜러 청작과 스파클과 페라의 SP공급과 버프 방깍을 진행한다.
함께 쓰면 좋은 캐릭터들
고SP소비의 양자 딜러로 SP소모를 신경쓰지 않고 딜링이 가능하다. | |
음월도 SP소비가 높은 편이다. SP공급으로 화력을 늘릴 수 있다. | |
요즘 자주 쓰지 않는 딜러 제례 전투 스킬의 버프로 유지하기 쉬우며 양자 추가 버프 혜택도 받을 수 있다. | |
은랑은 양자 디버프 서포터로 함께 구성하여 서브 딜러로 사용할 수 있다. |
추천 유물
가상공간을 누비는 메신저x4 |
2세트 : 속도 6% 증가 4세트 : 장착한 캐릭터가 아군에게 필살기 발동 시 모든 아군의 속도가 12% 증가한다. 지속 시간: 1턴. 해당 효과는 중첩되지 않는다 |
부러진 용골x2 |
2세트 : 장착한 캐릭터의 효과 저항이 10% 증가한다. 장착한 캐릭터의 효과 저항이 30% 이상일 경우 모든 아군의 치명타 피해가 10% 증가한다 |
흔적을 남기지 않는 과객x4 |
2세트 : 치유량이 10% 증가한다 4세트 : 전투 시작 시 즉시 아군의 전투 스킬 포인트를 1pt 회복한다 |
꿈의 땅 페나코니x2 |
2세트 : 장착한 캐릭터의 에너지 회복효율이 5% 증가한다. 장착한 캐릭터와 같은 속성의 파티 내 다른 아군 캐릭터가 주는 피해가 10% 증가한다 |
붕괴 스타레일 스파클 유물 옵션 | |
머리 | HP |
핸드 | 공격력 |
바디 | 치명타 피해% |
신발 | 속도 |
차원 구체 | 공격력%, 방어력% |
연결 매듭 | 에너지 회복 효율 |
서브 옵션 | 속도, 치명타 확률%, 치명타 피해%, 효과 저항, 방어력% |
추천 광추
★5 속세에서의 유희 |
추천도 : ★5 장착한 캐릭터의 치명타 피해가 32%/39%/46%/53%/60% 증가한다. 전투 시작 시 장착한 캐릭터가 [가면]을 획득한다. 지속 시간: 3턴. 장착한 캐릭터가 [가면] 보유 시, 장착한 캐릭터 동료의 치명타 확률이 10%/11%/12%/13%/14% 증가하고 치명타 피해가 28%/35%/42%/49%/56% 증가한다. 장착한 캐릭터가 전투 스킬 포인트를 1pt 회복할 때마다 [무지개 화염]을 1스택 획득하고, 회복 시 초과한 전투 스킬 포인트도 계산에 포함된다. [무지개 화염]이 4스택에 도달하면 모든 [무지개 화염]을 해제하고 [가면]을 획득한다. 지속 시간: 4턴 |
★5 아직 전투는 끝나지 않았다 |
추천도 : ★4 장착한 캐릭터의 에너지 회복률이 8%/10%/12%/14%/16% 증가하고, 아군에게 필살기를 발동할 시 전투 스킬 포인트를 1pt 회복한다. 해당 효과는 필살기를 2회 발동할 때마다 1회 발동할 수 있다. 장착한 캐릭터가 전투 스킬 발동 후 다음 행동에 들어간 아군이 가하는 피해가 24%/30%/36%/42%/48% 증가한다. 지속 시간: 1턴 |
★4 댄스! 댄스! 댄스! |
추천도 : ★3 장착한 캐릭터가 필살기 발동 후 모든 아군의 행동 게이지가 16%/18%/20%/22%/24% 증가한다 |
★5 행성과의 만남 |
추천도 : ★5 전투 진입 후, 모든 아군이 장착한 캐릭터와 동일한 속성의 피해를 가할 시, 가하는 피해가 12%/15%/18%/21%/24% 증가한다 |
스파클 LV1~80 기준 상태
HP | 공격 | 방어 | 속도 | |
LV.1 | 190 | 71 | 66 | 101 |
LV.80 | 1397 | 523 | 485 | 101 |
스킬 정보
일반 공격 : 모노드라마 | 단일공격 지정된 단일 적에게 스파클 공격력의 50%만큼 양자 속성 피해를 가한다 |
전투 스킬 : 꿈을 헤엄치는 물고기 | 서포트 지정된 단일 아군의 치명타 피해가 스파클 치명타 피해의 12%에 27%를 더한 값만큼 증가한다. 지속 시간: 1턴. 또한, 해당 목표의 행동 게이지가 50% 증가한다. 스파클이 자신에게 해당 스킬을 발동하면 행동 게이지 증가 효과가 발동하지 않는다 |
필살기 : 천의 얼굴 | 서포트 | 에너지 소모 110 아군의 전투 스킬 포인트를 4pt 회복하고 모든 아군이 [기이한 수수께끼] 효과를 획득한다. [기이한 수수께끼]를 보유한 아군은 스파클 특성으로 발동되는 피해 증가 효과가 스택당 6% 증가한다. 지속 시간: 2턴 |
특성 : 서술 트릭 | 서포트 스파클이 필드에 있을 시 전투 스킬 포인트 최대치가 추가로 2pt 증가한다. 아군이 전투 스킬 포인트를 1pt 소모할 때마다 모든 아군이 가하는 피해가 3% 증가한다, 해당 효과 지속 시간: 2턴, 최대 중첩수: 3스택 |
비술 : 믿을 수 없는 화자 | 서포트 비술 사용 후 모든 아군이 20초 동안 [미혹] 상태에 진입한다. [미혹] 상태에선 적에게 들키지 않으며, [미혹] 중에 전투 진입 시 아군이 전투 스킬 포인트를 3pt 회복한다 |
추가 능력
야생곡 | 모든 아군의 공격력이 15% 증가한다. 아군 파티 중 양자 속성 캐릭터가 1명/2명/3명 존재 시 양자 속성 아군 캐릭터의 공격력이 추가로 5%/15%/30% 증가한다 |
인조화 | 전투 스킬이 제공하는 치명타 피해 증가 효과가 목표의 다음 턴 시작까지 연장된다 |
세시기 | 일반 공격 발동 시 추가로 에너지를 10pt 회복한다 |
성흔
불신의 정지 | 필살기가 가하는 [기이한 수수께끼]의 지속 시간이 추가로 1턴 증가하며, [기이한 수수께끼]를 보유한 아군의 공격력이 40% 증가한다 |
실없는 허구 | 특성의 각 스택 효과는 추가로 아군이 피해를 가할 시 목표의 방어력을 8% 무시하게 한다 |
몽환의 포영 | 전투 스킬 레벨+2, 최대 Lv.15. 일반 공격 레벨+1, 최대 Lv.10 |
유희적 인간 | 필살기가 전투 스킬 포인트를 1pt 추가로 회복시키고, 특성의 전투 스킬 포인트 최대치 증가 효과가 추가로 1pt 증가한다 |
양면의 진실 | 필살기 레벨+2, 최대 Lv.15. 특성 레벨+2, 최대 Lv.15 |
다중 해답 | 전투 스킬의 치명타 피해 증가 효과가 스파클 치명타 피해의 30%만큼 추가로 증가한다. 스파클이 전투 스킬을 발동하면, 전투 스킬의 치명타 피해 증가 효과는 [기이한 수수께끼]를 보유한 모든 아군에게 적용된다. 스파클이 필살기를 발동할 시 단일 아군 중 전투 스킬의 치명타 피해 증가 효과를 보유한 목표가 있으면, 해당 효과는 [기이한 수수께끼]를 보유한 동료에게까지 확산된다 |
마무리
여기까지 붕괴 스타레일 스파클 스킬 광추 성능 유물 조합 공략을 작성해 보았습니다. 0티어 서포터로 다양한 곳에 사용할 수 있는 것이 장점입니다. sp소모 스트레스를 줄여주고 양자 조합 시 추가 버프로 메인 딜러로 냥냥한 딜을 뽑아낼 수 있으니 참고하시고 꼭 뽑아가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