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 세나 룬 스킬 아이템 공략
롤 세나 목차
롤 세나는?
서포터와 원딜이 모두 가능한 하이브리드 챔프로 요즘은 서폿보다 원딜로 자주 채용되기도 한다. 대회와 솔랭모두, 단식메타도 유행을 하기도 했지만 CS를 먹는식으로 운용이 되고있다. 사거리 600으로 긴편이다. 패시브로 흡수한 안개 한개당 0.75의 공격력과 20개를 획득할때마다 사거리 25와 치명타 확률 15%를 얻는다. 또한 회복기와 다양한 유틸기를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여러가지 방면으로 우수한편이다. 하지만 물몸에 생존기가 취약한점이 단점으로 꼽힌다.
세나 스킬
세나는 죽은 적으로부터 생성되는 영혼을 공격하여 안개를 흡수합니다. 또한 적 챔피언 두번을 공격하여 안개를 흡수 할 수 있습니다. 대상 현재 체력의 1~16%에 해당하는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흡수된 안개 하나당 0.75의 공격력을 얻습니다. 안개를 20개 흡수 할때마다 공격 사거리 25, 치명타 15%를 흡수합니다. 치명타가 확률이 최대치인경우 35%만큼 생명력 흡수율로 변환됩니다.
유물포 : 세나의 공격속도가 느려지고, 0.2 총 공곡력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히며, 0.5초간 공격 대상의 이동 속도 10~20%만큼 흡수합니다.
세나가 아군 또는 적을 관통하는 그림자를 발사합니다. 그림자를 맞은 아군은 피를 회복하고 적군은 물리 피해를 입습니다.
견제기이자 회복기로 시전시 타겟팅이다. 루시안의 아내답게 꿰뚫는 빛과 비슷하다. 차이점이 있다면 포탑이나 와드를 모두 타겟팅해서 사용이 가능하다.
쿨타임이 상당히 길지만 기본 공격시 1초 씩 줄일 수 있다. 또한 멀리있는 안개를 이스킬로 주워먹을 수 있다.
검은안개를 일직선으로 날려 적에게 물리피해를 주고 적중한 적과 주변을 속박을 시킵니다.
투사체 속도가 매우 느린편으로 맞히기 어렵긴하다. 스킬적중시 주변을 속박시킬수 있기 때문에 난잡한 한타에 맞출시 판을 쉽게 뒤집을수 있는 스킬이다.
또한 원딜로 사용시 돌진해 오는 적에게 맞추면서 적을 견제를 할 수 있기도 하다.
일정시간 짙은 안개에 흡수되며 유령이 됩니다. 아군이 들어올경우 모두 위장된 유령 상태가 되며 20%의 이동 속도를 얻습니다.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는 상태가 됩니다.
주로 돌진스킬을 사용하는 챔피언과 함께 사용을 할때 유용하다. 주로 말파이트나 알리스타 헤카림등과 사용을 할때 쏠쏠하다.
사거리 무제한인 글로벌기로 빛줄기를 발사를 한다. 빛줄기에 맞은 아군에게는 보호막을 적에게는 물리피해를 줍니다.
세나 룬
원딜이나 서포터 모두 빙결강화를 사용을 많이한다.
이유는 빙결강화를 통해서 지숙적인 둔화를 통해서 카이팅을 할 수 있기 때문이다. 적중후 W와 연계시키기 편하기 때문이다.
영감 – 빙결강화 / 마법의신발 / 비스킷 배달 / 쾌속 접근
정밀 – 침착 / 전설 : 민첩함
단식 세나를 할때 사용하는 룬으로 요즘은 자주 채용되진 않는다.
결의 – 착취의소나귀 / 생명의샘 / 뼈방패 / 소생
정밀 – 침착 / 전설 : 민첩함
세나 아이템
세나 원딜시
1코어로 마나무네를 올린다. 2코어로는 드락사나 칠흑의 양날 도끼 3코어로 고속 연사포를 자주 선택이 된다.
세나 특성상 패시브로 치명타율을 올릴수 있기 때문에 치명템을 올리진 않는다.
서포터로 올릴시
얼망은 착취의소나귀를 들었을때 1코어로 올리고 그게 아니라면 그림자검을 가는게 일반적이다. 원딜과 조금 차이는 있지만 비슷한 템트리를 올린다.
마무리
여기까지 롤 세나 공략을 작성을 해보았습니다. 사거리가 긴 견제형 서포터 원딜로 사용이 모두 가능한점이 장점인것 같습니다.
서포터로 채용시 원딜처럼 플레이가 가능하다는점도 인기에 한몫을 한다고 생각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