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롤 진 룬 스킬 아이템 공략

롤 진 룬 스킬 아이템 공략

롤 진 목차

  1. 롤 진은?
  2. 진 스킬
  3. 진 룬
  4. 진 아이템
  5. 마무리

롤 진은?

2016년에 출시가 된 진은 버프와 너프속에서 나왔다가 안나왔다를 반복하다가 최근 케이틀린 버프와함께 대체제로 lck 및 다양한 리그에서 등장을 하였다. 그후 솔랭에서도 종종 볼 수 있는 2티어 챔프다. 특이하게 탄창이 4발로 구성되어있으며 연계를 통한 CC기 초장거리 궁극기등을 가지고 있다. 라이전이 강하진 않지만 그렇다고 엄청 안좋은 편도 아니며, 패시브를 통해서 엄청난 ad를 올려서 후반에는 말도안되는 데미지를 보여주기도 한다. 하지만 뚜벅이이고, 탄창이 4발로 제한되어있다보니, 지속화력이 상당히 안좋다. 그렇다보니 탱커를 못잡는다는 이미지가 있기도하다. 특이한 메커니즘과 어려운 난이도로 케이틀린이나 애쉬를 빼았겼을때 대체제로 사용하는 정도다.


진 스킬

죽음의 4막 – 진의 총은 고정된 공격 속도를 가지며, 4발을 발사한 후 재장전을 해야합니다. 4번째 총탄은 언제나 치명타가 발동이되고 대상의 잃은 체력에 비례한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순간의희열 – 치명타 확률 및 추가 공격 속도는 진의 공격력을 올려줍니다.

-치명타는 피해량의 25% 줄어들지만 발동 시 진의 이동속도가 2초 동안 10% 증가합니다.

대상에게 폭탄을 던져 물리 피해를 입히고 아직 이폭탄을 맞지 않은 적에게 팅귑니다. 폭탄은 최대 4번 적을 맞힐 수 있고 다음 타격마다 피해량이 35%씩 증가합니다.

팅귈수록 최대 피해량이 증가하기 때문에 라이전을 하면서 적 미니언이 소수 남았을때 라인클리어와 딜교 두가지 이득을 가져올 수 있는 스킬이다. 진을 하면서 가장 운용을 잘해야하는 스킬 중하나다. 탄이 4개기 때문에 cs를 흘릴 가능성이 매우 농우한데 춤추는 유탄을 통해서 어느정도 커버가 가능하기 때문이다.

사거리 3000의 탄환을 발생을 한다. 미니언과 몬스터는 관통하고 챔피언에 맞으면 정지를 한다. 적중한 대상이 연꽃 함정이나 아군이나 진에게 피해를 입었다면 속박된다.

연꽃 함정이나 아군이나 진에게 맞은 적에게 사용을하면 속박을 시킬 수 있기 때문에 변수 창출이 가능하다. 또한 논타겟이기 때문에 부쉬체크용으로도 사용이 가능하다.

대상 지점에 보이지 않는 연꽃 함정을 설치 합니다. 함정은 3분간 지속이 되며 밟으면 작동하여, 주변 적을 4초간 드러냅니다.

연꽃함정은 그안의 적을 35%둔화시키는 영역을 생성하고 2초뒤에 폭발하고 마법 피해를 줍니다. 최대 2개까지 소대가 가능합니다.

설치형 스킬로 겹쳐서 설치도 가능하다. 둔화가 가능하기 때문에 라인전중 상대 정글이 들어올만한곳에 설치해두면 쏠쏠하다. 피해를 주기는 어려운게 둔화가 35%기 때문에 상대가 충분히 도망을 가기 때문이다.

10초간 4발의 강력한 탄환을 전방 부채꼴 범위로 발사를 할 수가 있다.

4타쨰는 치명타가 적용되고 200%의 피해를 준다.

정신 집중 도중에 이동하거나 기본 공격 소환사 주문 등등 사용이 불가능하다. 적의 cc에 맞으면 스킬이 중단이 된다. 주로 교전을 하고 도망가는 적을 잡는 용도로 사용을 하는게 좋다. 이유는 피해량이 잃은 체력에 비례해 증폭하기 때문에 체력을 잃은 적에게 강하기 때문이다. 못맞출시 미필이라는 소리를 종종 듣는다.


진 룬

진 1번 룬 (정밀 +마법) 기민한 발놀림

거의 진의 고정 룬으로 대중적으로 사용을 하는 룬셋이다. 다른 룬들은 진이 활성화하기 힘들다는 단점이 있기 때문에 어쩔수 없이 드는 감도 있긴하다.

정밀 : 기민한 발놀림 / 침착 / 전설 : 핏빛길 / 최후의일격

마법 : 빛의망토 / 폭풍의결집

진 2번 룬 지배 + 정밀 (어둠의수확)

수확을해서 피해량을 증가시키는 룬이다. 후반으로 갈 수록 공격력이 높은 진과 좋다고 생각을 한다. 필자의경우는 칼바람에서 진이 걸리면 이룬을 사용을 하는편이다.

지배 : 어둠의수확 / 피의맛 / 사냥의증표 / 굶주린사냥꾼 or 끈질긴사냥꾼

정밀 : 침착 / 전설 : 핏빛길


진 아이템

1코어로는 주로 폭풍갈퀴나 무한의 대검을 갑니다. 둘다 치명타와 공격력을 둘다 올려주기 때문입니다. 예전에는 폭풍갈퀴를 무조건 1코어로 갔지만 ad수치가 감소하면서 무대를 먼저 올리기도 합니다.

3코어에는 주로 고사포를 갑니다. 4탄 특성상 꾸준딜은 지속딜은 불가능하지만 유틸성으로 사거리 증가 효과가 너무 좋기 때문입니다.

신발은 선택은 다른원딜은 광전를 주로가고 닌탑 헤르메스 선택이 가능하지만 진은 신속이 가장 어울린다고 생각을합니다. 이동속도가 조금 더 빠른 장점이 있기 때문에 한타시에 자리잡기에 도움이 됩니다.


마무리

여기까지 시즌10 진 공략을 작성을 해보았습니다.현재 2티어 급 원딜로 자주나오는 원딜로써 충분히 쓸만하다고는 생각이 드네요. (칼바람에서는 1티어가 분명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