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기아자동차 드라이브와이즈 필요성은?

기아자동차 드라이브와이즈 필요성은?

드라이브와이즈란?

기아자동차를 구매하기전에 대부분 온라인에서 드라이브 와이즈를 보고 이건 머지라고 생각을 할것이다.

필자도 그랬었다. 이번에 K5를 구매 하기 전에는.. 과연 어떤 기능을 가지고 있을까? 그리고 실효성은? 대략적으로 70만원 중반의 옵션비기 때문에 고려를 하겠지만.. 초보 운전자에게 가장 추천하는 옵션 중 하나다. 자세하게 살펴보자.

드라이브 와이즈 k5 옵션의 설명이다.

전방 후측방 후방 교차 충돌방지, 크루즈 컨트롤(정차&재출발), 안전 하차 보조를 해준다.

추가적으로 60km이상 주행 시 차선 이탈 방지가 작동을 하는 이점도 있다.

공식 홈페이지에서 참고한 드라이브 와이즈는?

주변 위험 요소를 빠른 시점에 인식하여, 진관적인 경고와, 최적의 운전 개입을 통해 사고 위험을 원척적으로 제거해준다. 또한 주변과 운전자의 상황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맞춤형 정보를 제공해주고, 귀찮은 조작을 대행해서 자율성을 보장하고 편의를 준다.

마지막으로 시간과 경제성까지 고려한 효율적인 주행을 도와주어, 삶의 가치를 향상 해준다.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순항제어라고 표현하기도 하는데, 엑셀을 밟지 않고, 지정된 속도로 차를 주행하는 기술이다.

고속도로에서 장거리 정속 운정을 해야할때 유용한 기능이다. 피로감을 줄여준다.

(정말 혁신적인데 습관이 무섭다 거의 안 쓰는 것 같음.)

결론

차를 살 때 안전과 관련된 옵션을 모두 넣어두는 건 좋다. 기억 상 보험을 낼 때 드라이브와이즈 기능이 있을 시 할인이 되었던 걸로 기억한다. 몇년간 타고 다닌다면 어느 정도 옵션값을 벌 수 있다. 또한 고속도로에서 자율 주행을 사실 많이 쓰진 않는다. 이유는 기본적인 운전 습관이 있기 때문이다. 가장 감동 받았던 건 경고음도 있고, 일정 속도에서 핸들을 잡아 주는 것도 좋게 느꼈다. 레이 부터 쏘렌토 카니발 셀토스 K5 등 등 등 자동차를 구매를 할 때 위 옵션을 넣는 걸 강추 하며 글을 마무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