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목차
앱플레이어 사용을 하는 이유?
최근에는 PC게임보다 실생활에서 자주들고다니는 스마트폰을 이용한 모바일게임을 더 많이 하는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자동이라는 시스템이 대부분있어서 육성하기 편한게 그이유가 아닐까 생각을 합니다. 그러나 대부분 게임들은 스마트폰을 하루종일 켜두어야 하기 때문에; 결론적으로 컴퓨터를 이용을해서 앱플레이어를 통해서 많이 돌리곤 합니다. 국내에서는 대표적으로 3가지(녹스, 블루스택, LD플레이어를 자주 사용을 하고 있는것 같음)
필자의경우도 LD앱플레이어를 이용을 하고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느낌이 다른 앱플보다는 가볍다는 느낌이 들고 각종게임을 멀티로 돌리기 좋기 때문입니다. 처음설치를하면 정말 가볍다? 라이트하다?라는 느낌이 들지만 사용할수록 어느순간부터 버벅임이 오기 시작을 합니다. cpu나 gpu 점유율을 보면 갑자기 말도안되게 100%를 찍을때가 있는데 이때는 채굴앱인 ‘test’를 의심해보는게 맞습니다. 앱플을 킨상태로 F2를 눌렀을때 TEST가 깔렸다면.. 나쁜놈들이 내컴퓨터를 이용해서 비트코인을 채굴해가고있다고 생각하셔도 무방함.
LD플레이어 채굴앱 ‘TEST’ 방지 방법
첫번째로 확인할건 경로다. 대부분은 C루트로 시작을 할것임. 나같은경우는 D드라이브에 설치를 했기 때문에 D루트로 시작을함. Xuanzhi\LDPlayer의 경로를 따라서 들어가준다.
문제가되는건 adb.exe 파일이다 이파일을 shift+del키를 눌러서 삭제를 해주자.
삭제를 한후 adb.exe 가짜파일을 만들기위해서 우클릭후 텍스트 문서를 클릭을 해주자.
메모장을 adb.exe로 저장을 하면 새로 0kb의 가짜로 만들수있다.
그다음 adb.exe의 파일을 우클릭후 속성 > 보안에 들어가서 편집을 누른후 모든 유저의 사용권한을 거부로 체크를하고 적용을 해주고 확인을 누르고 나오자.
LD플레이어 설정 > 기타설정에서 ROOT 권한을 비활성화를 누르고 저장을 하자.
LD플레이어 시스템앱 > 설정 > 개인 > 보안으로 들어가줍니다.
그뒤 중간쯤 기기관리에서 알 수 없는 소스를 비활성화 해줍니다.
활성화를 하면 알수 없는 출처의 앱이 자동으로 설치가 되기 때문입니다.
포트 차단
마지막은 방화벽에서 포트를 차단을 하는 방법입니다. 방화벽에 들어간뒤 들어오는 인바운드에서 특정 로컬 포트를 차단하는 방법입니다.
인바운드 규칙 마법사에서 포트를 누른뒤 다음으로 넘어가주세요.
그뒤 TCP > 특정 로컬 포트에 5555-5600을 누르고 다음으로 넘어가주세요. 다음으로 차단을 누르고, 도메인, 개인 공용을 모두 체크한뒤 이름과 설명에 임의의 값을 입력후 마침을 해주시면 됩니다. 필자의경우는 이름과 설명모두 TEST로 통일했습니다.
여기까지 LD플레이어 채굴앱 ‘TEST’ 차단 및 설치방지방법에 대해서 작성을 해보았습니다. 추가적으로 보안앱을 이용하는 방법도 있으니 참고하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