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나이츠 키우기 스파이크 잠재력 티어 성능 평가
세븐나이츠 키우기 스파이크 평가
소속 | 세븐나이츠 | |
전투 타입 | 근거리형 | |
공격 스타일 | 가장 가까운 대상을 우선 공격합니다. |
치명타 공격 시 아군의 최종 명중 20%를 올려주는 스파이크. 유저들의 달빛의 섬에 올라오면서 보스들의 회피가 높아 소이와 스파이크를 섞어 사용을 주로 하였으나 최근에는 보스 회피 너프로 활용도가 많이 떨어진 캐릭터 중 하나이다. 붉은협곡 6800층이 넘어가면서 회피가 다시 47000이상으로 상당히 높은 편인데 소이나 항우가 고성급이 아니라면 상당히 어렵기 때문에 스파이크 채용을 고려해볼만하다. 7200층 이후 회피를 생각했을 때 너프가 없다면 다시 가치가 올라가지 않을까 생각된다. 주 컨텐츠는 스테이지와 보스전에서 사용되었는데 최근에는 다소 티어가 떨어진 느낌이 확실히 있다.
스파이크의 잠재력도 모두 치확으로 주사위를 돌려주면 된다.
컨텐츠 별 평가
스테이지 | 보스전 | 무한의탑 | 결투장 |
스파이크 티어는?
스파이크 스킬 보기
일반 공격 |
대상에게 공격력의 100% 피해를 입힙니다. |
치명타 공격 |
대상에게 공격력의 250% 치명타 피해를 입힙니다. 공격 성공 시 2초 동안 정신 집중 Lv.5 버프를 부여합니다. (정신 집중 Lv.5 최종 명중 20% 증가) |
혹한의 지진(액티브) |
대상의 주변 2m 범위에 공격력의 250% 피해를 입힙니다. 공격 성공 시, 5초 동안 동상 디버프를 부어합니다. (동상 공격속도 10% 감소, 이동속도 10% 감소 1초마다 공격력의 10% 피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