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세븐나이츠 키우기 등급표 티어표(seven knights idle tier list)

세븐나이츠 키우기 등급표 티어표(seven knights idle tier list)

세븐나이츠 키우기 등급표 티어표 섬네일

2023년 9월 6일 론칭한 방치형 게임 세븐나이츠 키우기!
세븐나이츠IP로 나온 게임으로 10인 영웅을 배치해 몬스터를 소탕한다. 방치형 게임답게 조작이 단조로우며 퀘스트를 클리어하고 콘텐츠를 참여하여 세븐나이츠 영웅들을 육성하면 된다. 광고를 봐야하는 단점이 존재하나 월정액 방식의 BM으로 제거할 수 있다. 현재 1777뽑을 증정하며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1위를 기록 중이다.

“Seven Knights idle” launched on September 6, 2023, based on the Seven Knights IP, allows you to arrange a team of 10 heroes to clear monsters. As a idle game, it has straightforward controls, and you can develop Seven Knights heroes by completing quests and participating in various content. One drawback is the presence of ads, but you can remove them with a monthly subscription (BM). Currently, it offers 1777 free draws and is ranked #1 on Google Play Store and Apple App Store.

세븐나이츠 키우기 도감작 정보

세븐나이츠 키우기 도감작 공격력편
세븐나이츠 키우기 도감작 치명타 피해편
세븐나이츠 키우기 도감작 명중편
세븐나이츠 키우기 도감작 방어력편
세븐나이츠 키우기 도감작 생명력편
세븐나이츠 키우기 도감작 회피편

세븐나이츠 키우기 등급표(seven knights idle tier list)

※ 티어는 등급별로 1,2,3,4티어로 구분했습니다.
※ The tiers are divided into 1st, 2nd, 3rd, and 4th tiers based on rank.

결투장, 일일 던전마다 영웅의 쓰임새가 차이가 있습니다. 도감작으로 어짜피 다 육성해야하니 참고정도만 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근거리, 원거리로 조합 구성하고 조합에 맞는 시너지로 구성해주는 것이 베스트입니다.

세븐나이츠 키우기 등급표(레전드, Legend)

※주류픽 SSS 컨텐츠 별 확약도가 높으면 S~SS등급을 부여했습니다.
※캐릭터 클릭 시 상세 정보 잠재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Tier-SSS 태오 
Tier-SS 오공김독자
Tier-S 이정나찰정희원나타
Tier-A 샤오자하라제갈량정희원아수라
Tier-B
Tier-C  
미분류 메디아 

세븐나이츠 키우기 등급표(유니크, Unique)

Tier-SS  
Tier-S  
Tier-A  
Tier-B  

세븐나이츠 키우기 등급표(에픽, Epic)

Tier-SS  
Tier-S  
Tier-A  
Tier-B  

세븐나이츠 키우기 등급표 업데이트 내역 2024

 
아멜리아
근거리형 캐릭터로 전방 5m 부채꼴 범위의 공격으로 이로운 효과를 제거한다. 피격 시 1초 기절을 부여한다. 액티브 스킬로 자신에게 버프를 부여해 받는 피해 10회 무효화와 치명타 확률 약점 공격 확률을 증가시킨다. 나쁘지 않은 근거리 캐릭터다.

카르마
구사황 카르마 방어형 타입으로 액티브로 최대 30%의 실드와 업보 디버프를  부여한다. 업보에 걸린 적을 공격 시 메디아와 겹치지 않는 최종 피해량이 증가하는 버프를 가지고 있고 치명타 확률 저항을 24% 부여한다. 방어형 타입이지만 단독 탱킹은 무리고 스테이지에서 주로 활약하고 다른 컨텐츠에서도 우수한편이다.
 
샤이
세븐나이츠2의 샤이 유니크 등급의 앨리스 상위 호환이다. 치명공격 시 회피 감소가아닌 명중 감소를 들고 나왔다. 원거리 덱 편성 시 치명타 확률을 20% 상승시켜준다.

렌 
새로 추가 된 세븐나이츠2의 주인공 렌 방깍 버퍼로 추가되었다. 공격 성공 시 10초간 출혈 디버프와 3초동안 마비 디버프를 부여한다. 출혈에 강한 자하라와 사용이 권장된다. 상위 호환인 소교가 있기 때문에 높은 티어를 부여하지 못했다. 근거리 같은 포지션 잉그리드도 방깍이 가능한데 공속이 107로 낮기 때문에 A로 선정했다.
 
클라한
백각의 근거리 버전 클라한 액티브로 최종 약점 공격 피해를 20%증가 시킵니다. 길드전 추가 이후 3개의 덱을 운용하기 때문에 뽑아두면 활용할 곳이 꽤 있다고 봅니다. 뉴비의 경우 아군 약공 버퍼가 없는 경우 화산귀환 캐릭터와 사용할 수 있어 티어SS로 부여했습니다. 재화가 부족하거나 오공, 연희를 부유한 경우는 패스해도 무방합니다.
 
카일
3/21 추가 된 3번째 구사황 카일 결투장을 메인으로 사용되고 나머지 컨텐츠에서도 준수한 활약이 가능하다. 액티브로 자신에게 16초간 은신을 부여하고 2500% 계수의 피해를 준다. 공격 성공 시 치확, 공속 24%의 버프를 얻고 피격 시 대상에게 6초간 이동불가의 디버프를 부여한다. 치명타 공격으로 치명타 저항을 24% 감소 시키고 4M범위 피해를 주며 대상의 이로운 버프를 제거할 수 있다. 올라운더로 사용은 가능하지만 광역 보스에게 취약한 모습을 보이지만 티어 SSS를 부여했다.

뮬란 
3/21일 추가 된 뮬란 길드 컨텐츠 출시로 우마왕을 잡을 때 사용되는 캐릭터다. 치명타 공격으로 약공 증가 및 근거리 캐릭터 공격 시 최종 피해량이 증가한다. 대상 10회 공격 시 225% 치명타 피해를 입히고 액티브로 4m범위의 3초동안 30회에 걸쳐 공격력의 600%의 피해를 준다. 티어SS 부여
 
청명
화산귀환 콜라보의 핵심 청명 델론즈 상위 호환의 딜러다. 치명타 공격 시 최종 침여타 피해 20% 증가 버프를 아군에게 부여하고 자신의 공격속도를 20% 상승시킨다. 액티브 스킬로 1250% 계수의 피해와 자신의 치명타 확률 20%와 최종 명중을 50% 증가시킨다.
 
조걸
치명타 공격 시 근거리형 아군의 공격속도를 20% 상승시키며 액티브로 10초간 출혈 공격을 진행한다.
 
윤종
치명타 공격 시 자신의 생명력을 10% 회복하며 전투 시작 시 보호막을 부여한다. 루크레치아와 비슷한 메커니즘을 가지고 있다.
 
유이설
치명타 공격 시 근거리 아군에게 2초간 최종 명중을 증가시켜준다. 액티브 스킬로 디버프로 공격속도와 이동속도를 10%씩 감소 시켜준다.
 
백천
치명타 공격 시 근거리형 아군에게 20% 약점 공격 확률 증가 버프를 걸어준다. 액티브 스킬로 10초간 디버프를 부여하는데 화상으로 공격이 들어간다.
 
제이크
방어형 포지션인 제이크 원거리 아군 스킬 쿨타임을 20% 감소시킨다. 치명타 공격 시 치명확률 저항 버프를 획득해 탱커로써 활용이 가능하지 않을까 생각했지만 메인 탱커로 활용은 어려웠다. 오오라 스킬로 발사대 역할로 활용하는 것이 맞다. 티어 A로 추가
 
노아
근거리형 딜러로 자신에게 10초동안 보호막을 부여하고 공격력의 1250%라는 피해를 입힘. 기능형 공격 시 최종 피해량이 50% 증가하고 치명타 공격 시 치명타 확률이 증가함. 저주에 걸린 대상 공격 시 최종 피해량이 50% 증가한다. 결투장이나 스테이지 모두 활용 가능하다. 티어 S로 추가
 
권호
액티브 공격 성공 시 근거리형 아군에게 최종 공격력 25% 증가의 버프가 잇으며 치명타 공격으로 2초간 공격력 40%의 출혈 피해를 줍니다. 티어 A로 추가했습니다.
 
연희
2/22일 추가 된 구사황 연희 퓨어 원거리 딜러입니다. 자체 버프와 디버프를 가지고 있습니다. 올라운더로 사용 가능합니다. 티어SSS로 추가했습니다. 계수가 낮다는 평가도 있었지만 실사용에서 굉장히 강력한 모습을 보여주었네요.
 
샤오
일반 뽑으로 획득할 수 있는 샤오 공격 성공 시 2초간 중독을 부여합니다. 액티브 공격으로 원거리 영웅을 자신 앞으로 끌어옵니다. 결투장 전용 캐릭터로 린 저격용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티어A로 분류하였습니다.
 
이정
이정 챌린저 패스로 획득할 수 있는 탱커입니다. 치명타 공격으로 이법제 효과를 가지고 있고 자신의 스킬 쿨타임을 2초 감소 시킵니다. 액티브 스킬로 공격한 대상을 자신에게 도발하고 10초간 최대 생명력의 50%만큼 실드를 부여합니다.(이법제로 지워지지 않는 실드) 티어SS로 분류하였습니다.

나찰 
중독에 걸린적에게 치명타 공격 시 최종 피해량이 50% 증가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액티브 스킬로 전방 7m 부채골 범위 공격이 가능하고 방어형 아군에게 10초간 치명타 확률을 부여하며 적을 경직시킬 수 있습니다. 샤오와 세트로 사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티어 S로 분류하였습니다. 액티브 범위가 태오와 똑같아 세트로 사용 시 액티브 스킬 두방으로 적을 섬멸할 수 있습니다.
 
메디아
악몽 콘텐츠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는 메디아. 치명타 공격 시 최종 공격력 30% 증가하고 액티브로 자신의 치명타 확률과 최종 명중을 60% 증가한다. 악몽 스테이지에서는 적의 최종 방어력 30% 감소와 액티브로 아군 전체가 보스 공격 시 최종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악몽 전용 캐릭터로 평가가 어렵습니다. 미분류로 지정하였습니다.
태오 
태오
1/25 구사황 태오 액티브 스킬로 범위 스킬과 10초간 불사 불가 디버프 부여합니다. 치명타 확률이 100% 상승하여 적용됩니다. 전투 불능 시 10초간 불사 버프를 받습니다. 그리고 치명타 공격 성공 시 아군 전체의 공격속도를 24%증가시키며 자신은 약공이 24% 증가합니다. 필드를 비롯해 다양한 컨텐츠에서 두루 활약할 수 있습니다. 퓨어 딜러로 나올줄 알았는데 아쉽습니당.. 티어SSS에 추가하였습니다. 제이브의 넉백 단점이 보완된 딜포터라고 생각하시면 좋습니다. 모든 컨텐츠에서 활약합니다.
자하라 
자하라
자하라 챌린저 패스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액티브로 범위 피해 및 화상 디버프 부여가 가능합니다. 치명타 공격 시 출혈에 걸린 적에게 최종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이번에 리메이크 된 블랙로즈와 짝으로 사용 가능합니다. 티어S로 수정하였습니다.
제갈량 
제갈량
결투장 특화로 추가 된 기능형 영웅 제갈량 아군에게 전체 경감확률 오오라 버프를 부여하며 치명타 공격 시 10초간 침묵 디버프를 부여합니다. 10인 결투장 및 30인 결투장에서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티어S에 추가하였습니다.
백각 1/11 추가 된 백각 원거리 딜러 약점 공격 확률을 높여주는 캐릭터입니다. 오공의 하위호환으로 치명타 공격 시 2초간 중독 디버프를 부여합니다. 티어 SS로 추가했습니다.

유중혁 
1/11 전독시 콜라보 캐릭터 유중혁 액티브 스킬로 5초간 모든 공격을 막아내고 원거리 딜러에게 돌진 뒤 높은 계수의 피해를 입힙니다. 원거리 딜러 한명 제거 및 5초간 탱킹을 높게 보아 티어 SS로 추가했습니다. 단, 실비아가 극 카운터로 이러한 상황에 처참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유상아 
1/11 전독시 콜라보 캐릭터 유상아 티어표S에 추가하였습니다. 세일럼과 비슷하지만 기능형 키워드의 영웅을 먼저 공격합니다. 치명타 시 공격 속도 증가 및 적을 속박시킵니다. 8초간 은신 버프를 획득하는 장점이 있습니다.

세븐나이츠 키우기 등급표 업데이트 내역 2023

김독자 
김독자
12/28일 전독시 콜라보로 추가 된 김독자 티어 SS에 추가하였습니다. 치명타 공격으로 공증과 자체 공속이 증가합니다. 스킬로 상시로 치명 확률과 최종 명중이 부여됩니다.
정희원
정희원 
퓨어 딜러 정희원 액티브로 자신의 최종 공격력과 치명타 확률이 증가됩니다. 치명 확률로 공격력에 비례하는 화상 공격을 부여합니다. 티어표 SS로 추가하였습니다. 단일 딜러 키리엘보다 조금 더 강하 느낌을 받았습니다.
 
항우
12/14일 업데이트로 추가된 항우 티어표 SS에 배치하였습니다. 근거리 회깍과 자가 버프 약점 공격이 매력적입니다. 스테이지에서 좋은 활약이 기대됩니다. 비슷한 포지션 소이의 명중이 상당히 높기 때문에 그 이상으로 사용하기 위해선 높은 성급이 필수!

초선 
12/14 추가된 초선 티어표 A에 추가하였습니다. 액티브 10초간 명중 20%를 상시로 올릴 수 있습니다. 치명타 시 힐이 있어 몇몇 컨텐츠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카구라  9/21 레전드 티어표 A로 추가하였습니다. 스테이지 사용이 넉백으로 다소 애매합니다. PVP 원거리 덱에서 사용이 적합합니다. 필살기에 근거리 최종 피해량 증가가 있어 앞라인 정리에 적합합니다.
리나  치명타 공격 시 근거리 아군에게 2초간 맹렬한 기세 버프를 부여합니다. 힐러로 사용도 가능하지만 근거리 아군에게 가벼운 발걸음으로 이동 속도를 부여합니다. 근거리 정수작에서 유용합니다. 유니크 티어표 SS에 추가하였습니다.
진  근거리형 캐릭터로 원거리를 우선 공격하며 원거리 최종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필살기 사용 시 치명타 확률 증가로 높은 DPS 확보할 수 있습니다. 유니크 티어표 B로 수정하였습니다.
데이지  유니크 티어표 A로 추가하였습니다.
캐티  에픽 티어표 A로 추가하였습니다. 출혈 디버프 및 방어형 아군 예리한 공격 버프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10/5 추가 된 사황 린 레전드 티어표 SS에 추가하였습니다.

소이 
소이 레전드 티어표 S에 추가하였습니다. 치명타 성공 시 회피 감소 LV5.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백룡 
백룡 치명타 확률 증가 버프 및 6초 불사 버프를 획득합니다. 무탑 및 결투장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유니크 티어 S에 추가하였습니다.
 
무송
무송 자체 방어력 증가 버프와 기절 디버프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유니크 티어 A에 추가하였습니다.
 
풍연
액티브로 근거리 아군에게 5초간 예리한 공격 버프를 부여합니다. 치명타 공격 시 보호막이 생깁니다. 근거리 덱 사용자가 레이첼이 없는 경우 사용할 수 있는 대체 픽이지만 쿨타임이 존재해 A랭크로 수정하였습니다.

세일럼 
결투장용 캐릭터 세일럼 텔레포트로 날아가 적을 공격합니다. 결투장도 좋지만 저층정수작에서 뛰어난 활약하여 S랭크에 추가하였습니다.

링링 
치명타 공격에 범위기가 있고 1초간 치명타 피해 감소 버프를 가지고 있지만 유니크 B랭크에 배치하였습니다.

칭타오 
CC기 면역이 본인만 적용됩니다. 유니크 B랭크로 배치했습니다.
 
여포
11/2 추가 된 여포 레전드 SSS랭크로 수정하였습니다. 디버프 받피증을 가지고 있지만 상시로 적용은 불가능 필살기 사용 때 높은 딜을 보장합니다. 치명확률 잠재를 사용하며 2초간 무적 버프가 적용됩니다. 모든 컨텐츠에서 탱커 및 디버퍼로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소교
11/16일 추가 된 소교 방감을 비롯한 치명타 공격에 광역으로 이로운 효과 제거 능력을 부여할 수 있습니다. 스테이지와 결투장 무탑에서 활약이 기대되어 SS로 추가했습니다.
 
관우
11/16일 추가 된 관우 기절 및 넉백 면역을 주고 패시브로 5초 불사를 획득합니다. 치명타 공격 시 3회 공격을 막아주는 보호막을 생성합니다. 티어표 S로 추가했습니다.
 
조운
11/16일 추가 된 조운 일뽑으로 획득할 수 있는 첫 픽업 캐릭터 공격 속도가 낮은 것이 단점 치명타 시 적을 경직시켜 일부 스테이지에서 활약할 수 있습니다. 호위기세 액티브 필살기로 최종 공격력 최종 치명타 피해가 증가합니다. 티어표 B로 수정했습니다. 뒷서버나 에이스가 없는 경우 스테이지 대체 활용이 가능하며 경험치 던전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오공 
손오공
11/30 추가 된 마지막 사황 오공 발리스타 및 벨리카, 스피나가 가지고 있는 저주를 디버프로 부여합니다. 약점 공격 확률을 24% 증가 시키며 단일적에게 무려 3500%의 피해 및 마비 디버프를 액티브 스킬로 부여합니다. 상당히 좋습니다. 스테이지 및 보스 러쉬 등 다양한 컨텐츠에서 당분간 활약할 것으로 보입니다. 티어표 SSS에 추가하였습니다.
아수라
아수라 
아수라 챌린저 패스를 통해 획득할 수 있습니다. 10초간 받는 피해 1회 무효와의 보호막을 획득할 수 있으며 액티브 스킬 발동 시 5초 동안 8%씩 회복시킬 수 있습니다. 다소 애매한 성능이기에 티어표 A로 선정했습니다. 수정될 가능성있습니다.
나타
나타 
일반 뽑기뢰 획득 가능한 나타 티어표S에 추가하였습니다. 치명타 확률 감소라는 스텟을 가지고 왔는데 결투장에서 좋은 활약을 합니다. 또 전투 불능 시 1회 100%확률로 부활하며 자신에게 치명타 확률 저항 버프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은?

세븐나이츠 근거리 원거리 버퍼 공략
세븐나이츠 키우기